조커는 왜 15세 관람가일까?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조커는 왜 15세 관람가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05-20 18:07 조회 2 댓글 0

본문

간만에 할일 없는 휴가라서, 정말 간만에 다크나이트 이후로 처음 극장에 갔습니다.
워낙 다크 나이트를 재미있게 보기도 했고, 예고편도 인상적이어서 귀찮음을 극복하고 극장에 갔습니다. 평일 낮에 보니 텅텅 비어서 좋더군요.

내용은 예고를 보고 기대했던 내용 그대로 이어서 딱히 언급할 건 없습니다. 분명 보통의 글이나 소설처럼 기승전결 구성인데, 개인적으로 카타르시스를 느끼진  못했습니다. 오히려 엔딩 그 순간까지 답답하다 못해 숨막힐 정도였습니다. 제 평소 습관이 주인공에 이입해서 보는 편인데, 이 작품은 어느 이상은 힘들더군요. 그래서 카타르시스적인 장면이 있음에도 저 스스로는 답답함만 더할 뿐이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영화를 잘 만들어서 그런 듯 합니다. 음악도 한 몫 한 것 같구요.

그래서인지 보고나서 왜 이작품이 15세 관람가인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성적 코드는 약간 있으나 그러한 장면은 없고, 잔인한 장면도 거의 없긴 하지만 내용의 무게가 과연 15세 모두에게 오픈해도 되는 건가란 생각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성인이라할지라도 우울증 있는 사람에겐 절대 추천하고싶지 않습니다.

추가로 다크나이트와는 별개의 작품이긴 하지만 조커의 본능적이고 천재적인 면은 거의 보이지 않았다는 건 아쉬움이 남습니다. 성악설적인 조커를 보다가 성무성악설적인 조커를 봤다고나 할까? 왠지 속편이 있다면 그 조차도 벗어던질 것 같은 느낌이긴 하지만....

제가 솔로라 하는 말이지만, 연인이랑은 보지 마세요. ㅎㅎ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0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http://fldzmtptkd.dothome.co.kr All rights reserved.